미국 서부 캠핑카 렌트 여행

미국 서부 캠핑카 여행

미국 서부 여행을 특별하게 해보고 싶다면 캠핑카를 렌트하여 여행해 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미국 서부 캠핑카 여행은 보통 라스베가스나 LA에서 시작하는데 두 곳 모두 한국에서의 직항이 있습니다.

비용적인 면에서는 캠핑카 = 렌트카+모텔이용 은 대략적으로 비슷한 편입니다. 캠핑카의 경우 1박에 대략 15~20만원이며 기간과 인원에 따라 금액은 달라지니 정확한 금액은 전문 사이트를 통해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직접 캠핑카 운전이 어렵다면 운전과 가이드 담당을 해주는 캡틴이 이끄는 캠핑카 투어에 참여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미국 캠핑카 캡틴 투어 알아보러 바로가기 클릭

미국 서부 캠핑카 렌트 방법

미국에서 캠핑카를 렌트하는 방법은 직접 캠핑카 사이트에서 날짜에 맞게 캠핑카를 렌트하는 방법도 있고 캠핑카 견적 및 사양을 비교하는 사이트에서 가격 비교 견적 후 업체를 선택하여 렌트 할 수도 있습니다. 여러 캠핑카 렌트 업체 중에서 ‘크루즈 아메리카’라는 업체를 많이 선택해서 이용하고 있습니다.

미국 캠핑카 견적 비교 사이트 바로가기 클릭

미국 서부 캠핑카 여행 루트 소개

미국 서부 캠핑카 여행

미국 서부에서는 광활하고 장엄한 대자연을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LA-라스베가스-그랜드캐년-홀슈스벤드-모뉴먼트 벨리-브라이스캐년-자이언 국립공원 일정을 추천드립니다. 7일 정도의 일정을 위와 같은 코스로 운영하면 이동과 관광을 효율적으로 하실 수 있습니다. 샌프란시스코에서 출발하여 중간에 요세미티 국립공원을 추가하는 코스도 인기 있습니다.

캠핑카 여행 시 주의사항

주차 구역 확인

캠핑카라고 주차 구역에 주차하고 숙박을 하면 불법입니다. 캠핑카를 주차하고 숙박하기 위해서는 캠핑장이나 RV공원을 찾아 예약해야 합니다. 보통 캠핑장이나 RV 공원의 1박 비용은 25~80달러 사이입니다.

렌트시 보험 강매가 없는지 체크

미국 캠핑카 렌트시 렌트비에는 보험비가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그래서 렌트 계약시 추가 보험비를 설정하고 계약하셔야 하는데 이 때 불필요하게 과도한 보험비를 추가하거나 강요하지는 않는지 체크 하셔야 합니다. 준비없이 간다면 보험 사항을 자세히 이해하기 힘듭니다. 그러므로 렌트하러 가기 전 필요한 필수 보험 사항에 대해서 공부하고 숙지한 다음 가시기를 추천 드립니다.

식수공급과 오수처리

캠핑카를 이용해서 미국 서부를 여행하면 언제 어디서나 샤워하고 화장실을 갈 수 있어서 편할거라 생각하시지만 이러한 편리함 뒤에는 식수와 오수 관리가 필수적입니다. 이러한 관리를 피하기 위해 캠핑카 샤워실 보다는 캠핑장의 샤워실과 화장실만을 이용하는 여행객들도 많이 있습니다.

캠핑장이나 RV공원을 예약하실 때에는 식수와 오수 처리가 가능한 곳인지 체크하고 예약하셔야 합니다. 오수를 버리는 처리 시설을 덤핑 스테이션(Dumping Station)이라고 합니다. 이 시설이 캠핑장에 있는지 예약 전에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